폐오일 공급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해외 폐유를 수입하여 활용함으로써, 친환경 사업에 누구보다 앞장서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환경 문제에 대한 책임을 함께 하며, 글로벌 녹색성장을 위하여 폐유 공급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디젤

바이오디젤(Bio Diesel)

동물성 유지 및 식물성 유지를 메탄올과 반응시켜 생산한 친환경 수송연료 (지방산 메틸에스테르)입니다.

기존의 경유 차량 엔진의 설비 변경 없이 사용가능한 석유대체 연료이며, ​폐유 재활용을 통한 수질 개선 및 대기오염물질 배출이 없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입니다.

국내 바이오디젤은 국산 폐식용유와 수입산 팜부산물 등을 사용하여 석유대체연료의 적정한 품질을 확보하기 위하여 품질기준에 따라 생산하여 자동차용 경유에 2~5% 함량 내에서 의무혼합 보급 중에 있습니다.

폐유를 통한 바이오디젤 생산과정

  1. 폐오일 수거
  2. 수거된 폐오일에서 패키징 분리
  3. 폐유 정제공장에서 불순물 제거하여 침전 후 정제
  4. 정제 폐유 바이오디젤 공장으로 이송
  5. 바이오디젤 제조, 생산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SAF)

Sustainable Aviation Fuel

항공 업계에서 사용되는 친환경 연료입니다.

SAF는 생물질로부터 얻는 생물성 연료 또는 체지방 및 기타 기존의 항공 연료 대비 친환경적 소재를 사용하여 생산됩니다.

이로인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소시키고 지구 기후 변화를 줄이는 데 기여합니다.

SAF는 기존 항공기와 호환되기 때문에, 항공기 엔진 및 인프라 변경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유연성은 항공업계에 친환경 연료 도입을 용이하게 합니다.

SAF의 주요 생산 과정과 원료

  1. 기름종자, 식물 등 추출 생물질 원료를 사용
  2. 원료 열화학적 처리
  3. Hydroprocessing/FT 등 화학처리 후 항공연료로 변환
  4. 혼합 및 품질 검사
  5. SAF 공급 / 연료탱크 충전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ustainable Aviation Fuel, SAF)와 바이오디젤은 모두 친환경 연료의 일종으로서 환경 친화적인 특성을 갖고 있지만, 그 용도와 생산 방식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용도의 차이

바이오디젤은 주로 도로 차량, 해상 선박, 농업 기계 및 산업적인 열매체로 사용됩니다.

바이오디젤은 디젤 엔진을 가진 교통 수단 및 기계에서 사용되는 반면, SAF는 항공기에서 사용하는 연료입니다.

생산 방식의 차이

바이오디젤은 주로 식물성 오일, 동물성 지방, 미세조류 등의 생물질을 열화학적 또는 생물학적 과정을 통해 추출하고 정제하여 생산됩니다.

SAF 역시 바이오디젤과 유사한 원료를 사용할 수 있지만, 그 중요한 차이점은 SAF는 항공 업계의 특수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항공기와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해 엄격한 품질 규격을 준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SAF와 바이오디젤은 환경 보호 및 친환경 연료의 일환으로 비슷한 목표를 갖고 있지만, 그 목표를 위한 사용 용도와 생산 및 품질 규격에서 차이가 있습니다.